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리셋헬스케어(이하 “회사”)이 줄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다이어리 작성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앱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면서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인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연결화면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문자, S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공정거래 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2. “다이어리”라 함은 회사가 앱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록 서비스를 지칭하는 것으로. 식단, 체중, 수분, 운동, 수면, 걸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필요한 정보를 기록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제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광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를 SMS, 스마트폰 알림, 이메일, 문자를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서비스 내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콘텐츠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제3항을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시작하기’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약관에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가입 필수 사항에 동의한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계정의 관리)

1.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 만을 지원합니다. 회사는 부정한 방법으로 무분별하게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핸드폰 번호 인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2.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 바로 반드시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이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 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고지한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에, 직접 서비스 내에서 변동된 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동된 정보의 갱신을 요청하여야 하며,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정보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7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변경사항을 통지받은 경우 지체없이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변경합니다.

9. 회사가 제8항에 따라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장 회사 및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타인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하는 행위

3. 타인을 가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탁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5. 무단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

6. 제1내지 제4항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나 캐쉬를 적립, 사용하거나 상품을 수령한 경우

7.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 제휴사 기타 제3자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줄다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기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9.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등을 하는 행위

10.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11. 제1항의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영구적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재가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12. 제2항에 의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통보받은 회원의 포인트 및 캐쉬 전부는 통보 즉시 소멸되며,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제1항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해지 대신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이메일 통보 등 회사에서 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 잔여 포인트 및 캐쉬는 즉시 소멸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수집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잔여 포인트 및 캐쉬 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미확인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일반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내용, 이용 절차 및 보상 등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안내화면 및 도움말, 공지사항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공지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에게 각 서비스 별로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별도 약관과 본 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합니다.

4.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제공 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을 이를 활용한 유사 서비스 제공 및 상업적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자기관리를 위한 가이드에 불과하며, 회원 개개인에게 맞는 식단 및 운동법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책임 및 주의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주의의무 위반 등으로 인한 사고,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 등 연결화면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 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 나 공지사항 게시판 등 연결화면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 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종료)

1. 회사는 시장 환경의 변화, 기술적 필요, 개별 서비스 이용자의 선호 감소 기타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각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앱 내 공지사항, SMS, 이메일 등을 통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회원들은 회사가 공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지급된 포인트 및 캐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일 이후에는 모든 포인트와 캐쉬는 소멸하며, 회원은 이에 대하여 회사에게 어떠한 청구도 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일지의 이용 및 관리

제17조 다이어리의 이용

1. 회원이 다이어리를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해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인격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일지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일지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일지를 사용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8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3.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 제1항 각호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또는 법령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 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나 그 결과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분쟁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